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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기업분석

대한항공 주가 전망 및 목표주가 - 항공관련주

by 누지 2023. 9.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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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공부해볼 기업은 항공관련주 대한항공입니다.

요즘 여행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항공기에 대한 뉴스를 많이보게되는데요

그렇다면 내가이용하는 항공사의 주가는 어떻게 움직일지!

유익한정보되시고 부자되세요!

 

 

대한항공주가전망

 

 

대한항공 현재 주가 확인하기

 

 

1. 대한항공

대한항공은 1962년 대한항공공사로 설립되어 유가증권시장에 1966년 상장되었다. 1969년 국영에서 민영으로 전환되었다. 한진그룹 계열의 항공사이며 한진그룹의 핵심계열사다. 

 

대한항공은 주요 여객사업, 화물사업, 항공우주사업을 주로 영위하고 있으며 초창기 스카이팀의 창립맴버이자 그 영향력이 큰편이다.

 

 

 

2. 영위사업

대한항고의 주사업은 여객, 화물, 항공우주 사업이다. 

 

구분 주요 사업 매출액 비율(%)
항공운송 여객노선(국내) 2,384 3.5%
여객노선(국제) 37,603 55.9%
화물노선 20,123 29.9%
기타 4,811 7.1%
항공우주 항공기 제조판매 및 정비 2,392 3.6%

 

 

2-1 여객사업

여객사업은 항공기 기내에 승객들을 목적지에 맞게 운송하는 사업. 승객운송에 기내에 다양한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음.

 

2023년에 대한항공은 비행중에도 인터넷을 쓸수 있도록 와이파이를 설치하여 추가매출을 유도중. 2023년 6월 기준, 총 133대의 여객기를 보유 국내 13개 도시와 해외 35개국 95개 도시에 취항중. 미주, 구주, 중국노선 중심으로 노선을 확대를 통해 여객 수요 강화함. (수익비율 : 국제선 94%, 국내선 6% = 100%)

 

 

 

2-2 화물사업

화물사업은 화물기 뿐만아니라 여객기에도 항공기 공간을 활용하여 화물을 탑재하여 수익을 올리는 사업. 23년 6월 기준, 해외 27개국 46개 도시에 화물기 23대를 운항중. 화물로는 고가의 제품(반도체, 자동차, 배터리 부품) 등의 산업기반 수요, 의약품(코로나백신 등), 생동물 등의 특수화물까지 수송하고 있음.

- 글로벌 경기둔화에 수요가 위축, 수요공급의 변동성 확대.

 

2-3 항공우주사업

항공우주사업은 군용기MRO, 민항기 제주와 무인기 개발 및 제조 사업을 수행하는 사업. 군용기MRO는 지난 40여년간 국군과 주한미군의 항공기 정비 및 개조를 하는 업무이고, 민항기 제조는 보잉, 에어버스 항공기의 주요 날개 구조물을 설계, 제작, 납품하고 있음. 무인기는 소,대형드론, 무인기까지 다양한 플랫폼을 개발생산중. 개발생산된 제품은 해외수출 추진을 계획중.

+AI, 4차산업 기술에 접목된 제품 개발

 

 

대한항공 주가대한항공 주가대한항공 주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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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sight........ 항업관련주의 주가는 한계점이 없을까? 

항공관련주 즉, 항공기 주식들은 경기상황에 따라 민감하게 반응한다. 게절에 따라 항공수요의 변동은 크고, 항공기를 도입하기위해 막대한 자금이 들어가게된다. 또한 화물선박의 활성화로 항공기 화물수요가 낮아질수도 있다. 뿐만아니라 항공주는 국제 유가에도 큰영향에 미치는데 실제적으로 분기별영업이익이 좋더라도 유가가 높다면 주가도 좋지않을가능성이 있다.

 

 

 

3. 대한항공 주가 전망

대한항공 주가

 

 

코로나의 직격탄을 받았던 항공관련주들 중 대장주는 대한항공이라고 생각한다. 여객, 화물기까지 탄탄하기때문에 최대지주는 한진칼이며 코스피에 상장되어 시가총액이 약 8조원이다.

 

대항항공기가 항공주의 대장주로 판단되며 항공관련주에 항공기주에 실적과 매출이 어떻게 이어지고 분기별 매출을 확인해볼필요가 있다. 이번 공부를 통해 여객수요가 화물수요보다 더 높았고, 항공기 사업은 여객중심이라는 것.

 

항공기관련주는 변동요소가 많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특히, 요즘 아시아나와 합병관련문제, 유가문제, 중국의 경기침체, 세게적인 금리정책에 따라른 환율변동 국제유가 등 주가의 장기투자목적이라면 주가변수요인들이 많기때문에 장기투자는 어려울것으로 판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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